한국문화뉴스방송 LOGO
Total 180건 1 페이지
건강을 위협하고 있는 미세먼지! 근본적인 대책 마련 시급

미세먼지 이렇게 대처 합시다 보건학박사 김문년. 안동시보건위생과장   고농도 미세먼지가 역대 최악이다. 정부가 사상 처음으로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경보를 엿…

안동시, 2019 일출봉 해맞이 행사 개최

2019. 새해 첫 해맞이를 일출봉에서...    2019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시민의 안녕과 지역발전을 기원하고 경북 중심도시 안동의 도약을 기원하는 ‘2019 일출봉 해맞이 행사’가 녹전면 녹래리 일출봉(일출암)에서 개최됐다. …

예천군, 2019년 기해년 신청사 해맞이 행사 성황리 개최 !

예천군 번영과 군민의 안녕을 기원한 해맞이 행사 성대히 개최 되다.     2019년 새해 해맞이 행사가 1월 1일 새벽 예천군청 신청사 광장에서 영하의 강추위에도 불구하고 기관단체장을 비롯한 군민, 출향인 등이 참여한 가운데 …

예천군 '2018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종합평가' 3관왕 4년 연속수상

   예천군은 27일 오후 2시 경북도청 다목적홀 대공연장에서 열린 '2018 경상북도 투자유치대상 종합평가'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   예천군은 이번평가에서 시․군 기관부문 최우수상, 공무원부문 투자유치담당 여운희 주무관 우수상, …

경북도, 자체감사활동 평가에서 최우수 ‘포항시․영덕군'

자율적 내부통제제도 운영 평가결과. 농촌개발과 최우수,상주소방서 우수   경상북도는 도내 시군의 자체감사활동과 계약원가심사, 도 소관 부서의자율적 내부통제 등 3개 분야 14개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26일(수) 도청회의실에서 시상했다.   …

안동시 주민자치학교 제2기 주민자치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왜 주민자치 이어야 하는가   안동시 주민자치협의회는 12월 26일 세계물포럼기념센터에서 “왜 주민자치 이어야 하는가”라는 주제로 읍면동 주민자치위원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동시 주민자치학교 제2기 주민자치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

청년고용 우수 중소기업에 근로환경개선 등 지원 팍팍!

46개 청년고용 우수기업에 지정증서 수여.. . .  근로환경개선사업비 1,160백만원 지원   경상북도는 24일(월) 도청 다목적홀에서 ‘2018 하반기 청년고용 우수기업'에 지정증서를 수여했다.   이날 이철우 도지사는…

안동시의회 김경도. 조달흠의원 공동발의

안동시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 발의        안동시의회 김경도, 조달흠 의원이 공동 발의한‘안동시 야외운동기구설치 및 관리 조례안’이 24일 제202회 안동시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원안가결 됐다. &…

안동시. 활발한 상수도사업 펴며 급수 수익 증대 등 많은 성과 거둬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 안정적 공급   안동시는 올 한 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해 상수도사업을 활발히 추진한 가운데 많은 성과를 이뤄냈다.       안…

안동시의회 조달흠의원, 5분 발언

“의회 신청사, 신뢰정치에 기반한 민의의 전당 만들자!”   안동시의회 조달흠 의원(태화·평화·안기)은 20일 제20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안동시의회 신청사 시대 개막! 신뢰 정치에 기반한 민의의 전당 만들자.”는 제목으로 5분 발언을 했다. &…

권영세 안동시장,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

 시민을 위한 적십자 인도주의 사업에 적극 지원   권영세 안동시장은 17일 시장실에서 ‘2019년도 적십자 특별회비 전달식’을 갖고 대한적십자사 경북지사에 특별회비를 전달했다.   권영세 안동시장은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이웃뿐만 …

“주민 피해 없도록 안전과 환경을 최우선으로 하겠다.” 는 공사현장의 실태

안동시 관내 국도대체 우회도로(용상~교리1)건설공사가 ‘국토교통부 부산지방 국토관리청’의 발주로 올11월에 착공, 2024년 12월까지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진행하고 있지만 시작부터 안전 불감증과 부실공사가 제기되고 있어 위험수위 현장을 절실히 보여주고 있다.…

안동시, 지역안전도 진단 결과 1등급 달성

안동시 지난해 6등급에서 올해 1등급으로 최고 성과 거둬 안동시는 행정안전부에서 시행한 2018 전국 지자체 '지역안전도진단' 결과 1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역안전도 진단은 지자체의 자주적인 자연재해 방재역량 제고를위해 2007년…

안동시, 중국 시안시와 자매도시 의향서 체결

중국 서부 내륙으로 교류지역 확대 및 교류영역 다변화 추진   안동시가 중국 교류지역 확대 및 교류영역 다변화하기 위해 12월 9일 중국 산시성 시안시(西安市)와 `자매도시 관계 발전 의향서'를 체결했다. 안동시에 따르면 이번 체결은 지난 9월 …

문화재활용사업 꼬마도령의 놀이터 안동 묵계서원, 명예의 전당에 등재

문화재청 3년 연속 우수사업으로 선정   안동시와 경상북도, 문화재청이 후원하는 ‘살아 숨 쉬는 향교․서원문화재 활용사업’의 ‘꼬마도령의 놀이터-묵계서원’이 우수 프로그램으로 선정됐다. 안동의 묵계서원을 활용한 어린이 서원 체험 프로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