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방송 LOGO

Total 36건 1 페이지
산림조합중앙회남부산림사업본부 산림치유 기반조성 확대 및 자체 특화사업 개발 박차

산림조합중앙회남부산림사업본부(본부장 이명우)는 산림의 향기, 경관 등 자연의 다양한 요소를 활용하여 인체의 면역력을 높이고 신체적 정신적 건강을 회복시키는 산림치유를 위하여 울산 대운산 치유의 숲과 김천 치유의 숲을 조성하는 등 산림치유 기반조성 확대에 적극적인&nbs…

안동시, 노후상수도관 교체로 맑은 물 공급에 총력

안동시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의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노후 상수도관 교체 등을 통해 안정적인 수돗물 공급은 물론 유수율 제고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안동시는 그동안 깨끗하고 맑은 물 공급을 위해 상수도 관로 총 1,773㎞ 가운데 20…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 가족친화프로젝트 부부 및 가족상담 실시

안동시와 안동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현은민)는 가족관계 갈등 해소와 가족위기 대처능력 향상을 위해 '2017 가족친화프로젝트 - 부부 · 가족상담' 을 시행하고 있다.​ 부부. 가족상담은 2009년 개소 이후 현재까지 이어 오고 있으며, 매년 1,000건 이…

2017년 문화가 있는 날 두 번째 공연, “기타야 놀자~”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권혁서)은 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두 번째 공연을 22일(수) 저녁 7시30분 안동문화예술의전당 백조홀에서 진행한다.​​문화가 있는 날은 지역민들에게 문화향유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장르의 공연을 시민 누구나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모든 종교가 한자리에! 화합과 상생의 공간

안동종교타운[화성.목성공원] 준공식 개최안동시는 기독교, 불교, 천주교, 유교, 성덕도 등 안동지역을 대표하는 종교의 집적지인 화성동과 목성동 일원에 안동종교타운을 조성했다.이 안동종교타운 사업은 어디에서 쉽게 볼 수 없는 많은 종교가 모여 있는 곳으로 이를 활용한 미…

산림조합중앙회남부산림사업본부 다문화가정 이웃돕기 사랑의 성금 기탁

산림조합중앙회남부산림사업본부(본부장 이명우)는 1월 23일 설 명절을 맞이하여 안동시종합사회복지관을 방문하여 다문화가정 이웃돕기를 위하여 성금을 기탁하였다.    ​남부산림사업본부는 평소 산림사업 전담기관으로서 남부지방산림청 관할 국유림 지역…

도시재생 전담조직 구성으로 쇠퇴된 원도심 활성화에 나서다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올해 신도시와 원도심의 상생을 위한 행정기구 개편에 따라 젊은 기운과 열정으로 똘똘 뭉친 도시재생전략과를 신설했다.​ 도시재생전략과에서는 신규사업 발굴과 도시재생지원센터 운영, 주민역량강화사업 등을 위한 재생기획팀, 중구동 도시재생사업과 범석골…

안동시, 10억원 투입해 방범용 CCTV 설치와 저화소 CCTV 교체

각종 범죄 예방 시민 안전 최우선하는 도시기반 조성   안동시는 올해 1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상반기 중에 범죄취약지구에 방범용 CCTV 설치와 저화소 CCTV에 대한 교체사업을 추진해 각종 범죄예방으로 시민의 안전생활을 도모할 계획이다.  ​…

안동문화예술의전당 2017년 각종 사업 공개 모집

 투명성과 경쟁력 강화에 기여   안동문화예술의전당(관장 권혁서)은 2017년 진행할 다양한 공모사업과 자체사업 모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준 높은 공연장 운영을 위한 ‘하우스 어셔’(공연장 안내원)를 비롯해 지역의 자생적 …

안동시, 지역특색 살린 관광인프라개발 박차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전통문화가 살아 숨 쉬는 곳,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을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 지역의 풍부한 전통과 인적, 자연 자원을 활용해 다양한 볼거리와 관광편의 제공을 위해 관광인프라 개발에 박차를 가한다.​ 먼저, 양 댐으로 인해 피해 받은 주…

500년 전통 안동 망호마을, 복선전철 사업으로 인한 피해 구제 해법 찾아

국민권익위, 현장조정 통해 대책 마련​중앙선 복선전철 건설사업으로 인한 경북 안동시 망호마을 주민의 재산권 침해 등을 막기 위한 해결책이 마련됐다.   국민권익위원회(위원장 성영훈, 이하 국민권익위)는 10일 중앙선 도담~영천 복선전철 노선사업으로…

안동시, 미래 성장농업을 주도할 ‘강소농’ 모집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일호)은 지역 내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한 강소농(强小農)을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 및 선정기준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농업인, 농업법인체) 가운…

안동터미널 인근 주차장 307면 대규모로 조성

 안동시, 자동차 인구 2.1명당 1대 시대 주차난 해소 노력   안동시 자동차 등록대수가 8만대를 넘어 인구 2.1명당 1대 시대를 맞아 안동시는 주차장 확보와 주차장 이용률 제고에 힘쓸계획이다.  주차난이 극심한 안동터미널 앞 8…

장애인자동차표지, 올해부터 전면 교체

장애인자동차 주차표지(주차가능) 교체 발급 신청하세요.   안동시(시장 권영세)는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개정으로 장애인 주차표지 명칭을 ‘장애인전용주차구역 주차표지’로 변경하고, 올해부터 전면 교체 발급한다. 새롭게 …

새마을금고와 안동시민이 함께한 사랑의 집수리 마무리

안동시는 백암새마을금고와 행정자치부에서 시행한 ‘지역희망나눔 사랑의 집수리 운동’의 지원으로 독거노인가구인 최모할머니를 찾아 사랑의 집수리를 했다.​ 이번 사랑의집수리 운동은 행정자치부와 새마을금고가와 함께 진행했으며, 좀도리운동 모금액을 통해 가구당 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