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방송 LOGO

[경제]안동시, 미래 성장농업을 주도할 ‘강소농’ 모집

2017.01.11 10:14

짧은주소

본문

안동시농업기술센터(소장 심일호)은 지역 내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작지만 강한 농업인 육성을 위한 강소농(强小農)210일까지 모집한다.


신청대상 및 선정기준은 미래 성장가능성을 갖추고 경영목표 달성을 위해 노력하는 자율신청 농업경영체(농업인, 농업법인체) 가운데 전업농 미만의 중소규모 가족농을 중심으로 대상자를 선정한다.

또 경영목표 설정을 위한 기술경영상태를 진단하고 경영기록장 작성, 교육, 컨설팅 등 경영개선 실천의지가 강한 농업인을 뽑는다.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 제공하는 강소농 기본교육을 필수로 수료한 경영체를 교육대상자로 확정해 1년간 경영개선 역량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여기엔 심화, 후속, 현지연찬교육, 소득 10% 향상을 위한 비품고가역(비용, 품질, 고객, 가치, 역량) 프로그램, 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경영진단, 전문기술 등 맞춤형 컨설팅, 자율모임체 활동, 농업기술 정보 제공 등을 지원하게 된다.

강소농을 희망하는 농업경영체는 신청서와 소정의 제출양식(표준진단표, 역량조사표, 소득조사표, 농업경영체 등록증)을 작성하여 기술보급과 또는 읍면동농업인상담소에서 신청하면 되며, 자세한 사항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http://www.ad-agritec.go.kr) 공지사항을 참고하시고, 경영축산팀(054-840-5631~2)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