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뉴스방송 LOGO

[교육]안동 길안 중학교 국제교류 우수학교로 선정

2017.03.14 13:21

짧은주소

본문

안동 길안 중학교-베트남 쯩브잉 중학교와 상호교류.

 

66년의 전통을 자량하는 안동 길안 중학교가 경상북도교육청의 “2017년 상호방문 국제교류 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 2014년부터 국제교류체험학습을 시작으로 지난해 1030~115일까지 6일간 베트남 하노이시 쯩브잉 중학교(교장 Ma thanh Tran)를 방문하여 3년째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실시했다.

 

길안중학교와 베트남의 쯩브잉 중학교는 2014년 상호자매결연을 맺고 국제교류체험학습을 통해 양국간의 우의를 다지고 글로벌 마인드 함양을 위한 계기를 마련함과 동시에 서로간의 우정을 나누고 친분을 쌓았다.

 

베트남의 하노이, “하롱베이를 비롯하여 캄보디아 씨엠립의 앙코르 유적지를 들러봄으로써 국가와 문화가치와 자신의 삶을 돌아보는 기회를 마련하였으며 분단국가였던 베트남의 역사를 둘러봄으로써 국제화 시대인 지금 학생들의 역할에도 관심을 가지는 계기가 됐다.

 

도시지역보다는 부족함이 많은 농촌지역 학교지만 열악한 환경에서도 학생들에게 보다 많은 국제적인 경험을 통해 창의력과 우리 전통문화에 대한 자긍심과 세계화 시대에 보다 많은 적응능력을 키워주고자 노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으며 올해도 국제교류 체험학습을 이어갈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전교생이 24명인 시골학교로 쉽게 접할 수 없는 국제체험학습을 3년째 실시할 수 있게 된 계기는 다름 아닌 김건수 교장선생님의 열의가 있었기 때문이다.

 

김건수 교장선생님은학생들에게 최대한 많은 기회를 주어 세상을 바라보는 안목을 넓히고 보다 큰 꿈과 글로벌 마인드를 갖는 계기가 되어 조금이나마 나라의 보탬이 되고 기둥이 될 수 있는 학생들이 되었으면 하는 작은 소망을 가져 본다.”고 말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