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뉴스방송 LOGO

[사회]경북소방본부 유튜브‘119안방’, 수험생들로부터 폭발적 관심... 인기 비결은?

2020.02.18 10:25

짧은주소

본문

- 전국 최초 소방공무원 채용 길잡이 영상제작... 새로운 시도와 변화로 이목 집중 -

 

 

119안방(소방사_김도은_홍승희_소방교_남원식).JPG

 

 

 경상북도가 소방공무원 채용 시험 수험생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작한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이 경북소방본부 공식 유튜브 채널 ‘119안방에서 조회 수 9천 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지난 27일 전국 최초로 ‘119안방을 통해 공개된 소방공무원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은 일일 평균 1천명 이상이 영상을 시청하고 있으며 수험생들의 뜨거운 호응과 함께 꾸준히 조회 수가 증가하고 있다.

 

소방공무원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은 경북소방본부 인사채용팀과 119안방팀이 함께 의기투합해 자체 제작했다. 2020년도 경상북도 소방공무원 채용 시험 공고문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수험생들이 많이 궁금해 했던 핵심 질문들만 모아 56분 정도의 분량으로 알차게 구성됐다.

 

경북소방본부 따르면 채용 길잡이 홍보영상이 공개된 이후 수험생들로부터 전화문의가 몰리던 현상이 예전에 비해 많이 줄어드는 등 업무 효율성이 높아졌을 뿐만 아니라 ‘119안방채널을 통한 실시간 댓글로 직접 소통하면서 수험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경북도는 필기시험, 체력시험, 면접 등 다양한 채용분야의 영상을 추가적으로 제작하여 수험생들에게 더 많은 도움을 제공할 예정이다.

 

남화영 경북소방본부장은유튜브가 전 국민이 관심을 갖는 유력 SNS 매체로서 영향력이 커진 만큼 경북도도 시대의 흐름에 맞춰 새로운 시도와 변화를 추구할 것이다수험생은 물론 도민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 궁금했던 내용들을 알기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로 제작하여 도민들의 일상생활 속으로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북소방본부‘119안방‘119안전방송의 약칭으로 소방공무원 3명으로 구성되어 있다. 채용공고, 체력시험, 면접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수험생들의 길잡이 역할을 수행할 뿐만 아니라 도민들이 꼭 알아야 할 안전상식 콘텐츠도 함께 제작하여 업로드할 예정이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