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뉴스방송 LOGO

[사회]도전! 안동에서 농업인으로 살아보기

2020.03.16 10:08

짧은주소

본문

주말 체류형 영농현장 체험교육 참여 희망자 모집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도시에 거주하는 귀농·귀촌 희망자에게 영농실습을 겸한 교육으로 귀농에 대한 현장감을 부여하고, 안동시로의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돕고자 주말 체류형 영농현장 체험교육을 계획하고 327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3-0316_도전!_안동에서_농업인으로_살아보기(자료사진-귀농인_교육_모습).jpg

 최근 도시민들의 자연 친화적인 삶에 대한 갈망과 본격적인 베이비 붐 세대의 은퇴에 따라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많으나 기존의 생활 터전을 완전히 옮겨야 하고 경제적 문제, 자녀교육, 문화서비스 접근성 부족, 농업기술 부족 등 다양한 이유로 귀농 귀촌을 행동으로 옮기는 사람은 미미한 수준이다.

 이에 안동시농업기술센터에서는 안동으로 귀농·귀촌에 관심이 있는 도시민들이 직접 농촌 현장에서 이뤄지는 영농을 체험하면서 귀농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다각도로 모색하고 무엇보다 귀농에 관심은 있으나 평일에는 교육에 참여할 수 없었던 직장인들에게도 참여기회를 제공해 우수한 농업 후계인력이 농촌으로 유입되어 조기 영농 정착이 될 수 있도록 주말 체류형 교육을 계획하게 됐다.

 이번 교육은 기초 영농기술교육 이외에도 농기계 교육, 사과 고추장 들기 등 농산물 활용 체험 프로그램 운영, 귀농인의 농촌 정착 사례 소개와 함께 교육생 간 다양한 정보 교환으로 귀농 귀촌 희망자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교육 대상은 안동시에 관심이 있고 안동시로 이주를 고려하고 있는 시민은 우선 선정 대상이며, 기타 교육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안동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안동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