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문화뉴스방송 LOGO

[사회]퇴근 후 민원 해결! 안동시민은 문제없어요!

2020.02.14 12:54

짧은주소

본문

 

일과 시간 외 민원실, 야간 민원 사전 예약제 운영

 

 안동시는 근무시간 내 민원실 방문이 어려운 맞벌이 부부, 직장인, 그리고 이른 아침 첫차를 타고 오시는 어르신 등을 위해 근무시간 외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일과 시간 외 민원실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하며, 인감증명서를 비롯한 14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다.

2-0214_퇴근_후_민원_해결!_안동시민은_문제_없어요!(종합민원실_직원들_근무_모습).JPG

 또한, ‘야간 민원 사전 예약제운영으로 여권 발급 민원 출생·사망 등 가족 관계 등록 신고접수 각종 개발행위 등 인·허가 상담 차량 제증명 발급업무 등을 사전 예약을 통해 처리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지난해 일과 시간 외 민원실 이용자 수는 제증명발급 320, 여권 발급 150, 가족관계등록신고 50명으로 바쁜 현대인들의 민원편의 제공에 한몫하고 있다.

 아울러, 안동시는 민원인이 각 행정기관에 방문할 필요 없이 필요한 민원서류를 24시간 발급받을 수 있는 ‘365 무인민원발급기 코너를 안동시청, 용상동행정복지센터, 옥동행정복지센터 외에도 이용자의 편의성을 고려해 경상북도안동의료원, 안동성소병원, 안동병원 등 6개소로 확대 운영한 바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무인민원발급기 주민등록 등·초본 발급 절차가 간소화됐다. 기존에는 주소 변동사항, 주민등록번호 뒷자리 표시 여부 등을 일일이 선택해야 했지만, 현재는 공공기관, 은행 등 제출기관만 선택하면 나머지는 자동으로 완성되도록 기능이 개선돼 발급이 편리해졌다.

 심정규 종합민원실장은 민원공무원의 친절 및 역량교육 등을 강화하고 다양한 민원시책 발굴을 통해 시민의 만족을 넘어 행복까지 책임지는 고객 감동 서비스를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